PRODUCTS


보드카

보드카
히스토리

VODKA HISTORY

우리나라 국세청은 주류의 종류로 (1) 주정, (2) 탁주, 약주, 청주, 맥주, 과실주 등의 발효주, (3) 소주, 위스키, 브랜디, 일반증류주, 리큐르 등의 증류주류, 및 (4) 기타 주류로 규정하고 있다. 일반증류주는 소주, 위스키, 브랜디 등을 제외한 증류주로서 고량주, 럼, 진, 보드카, 데킬라가 이에 해당된다.


보드카는 무색, 무미, 무향을 특징으로 하는 증류주로서 세계에서 가장 많이 생산되는 증류주이다. ‘생명의 물’이란 뜻의 ‘지즈데냐 보다’에 ‘작다’라는 뜻의 ‘카’가 합쳐진 이름이라고 한다. 러시아의 국민주이지만 문헌 상에 등장한다고 하여 폴란드가원조로 되어 있고 러시아를 비롯한 북유럽 모든 국가에서 생산된다. 통상적인 상품의 알코올 농도는 40%이지만 증류 한계치인 96.5%짜리도 소개된 적이 있다.


수수, 옥수수, 호밀, 밀, 쌀 등의 곡류와 감자, 사탕무를 발효한 후 연속 증류를 거쳐 자작나무 숯, 활성탄으로 여과해 만든다. 희석식 소주와 만드는 법이 비슷하지만 감미료는 첨가하지 않는다. 연속 증류와 여과로 맛과 향이 대부분 제거되어 칵테일 베이스로 널리 사용된다.

스마트브루어리
증류식 보드카

DISTILL VODKA

보드카는 우리나라의 소주와 여러모로 유사한 점이 많아 ‘소주’란 이름이 널리 알려지기 전에는 외국인들이 한국의 소주를 ‘코리안 보드카’라고 불렀다. 한국에서 보드카는 아직 많이 찾는 술은 아니다. 그러나 마셔보면 좋은 술이고 첨가제가 없어 숙취도 거의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 칵테일 문화가 널리 퍼지지 않아 그렇지 음주가들이 개성을 중시하게 되면 급속히 수요가 늘어날 술이다.


스마트브루어리의 보드카 ‘무심’은 쌀로 만든 국내 최초의 증류식 보드카로 생각된다.

세 번 증류를 거치며 강한 향을 대부분 제거했고 시베리아산 자작나무 숯으로 여과해 맛도 순화해서 알코올 도수 45%라는 사실이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부드럽다.

알려진 칵테일 레시피로 취향에 따라 다양한 술을 즐길 수 있다. 한국의 쌀로 만든 크래프트 보드카인 만큼 전문가에 부탁해 한국적인 음료와 혼합한 칵테일 레시피를 개발하고 있다.

업체명 : 농업회사법인 (주)스마트브루어리

대표이사 : 오세용

대표전화 : 043-221-0412

대표이메일oh@smartbrewery.co.kr

사업자번호 : 119-86-61703 [사업자정보확인]

호스팅 제공자 : (주)아임웹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북청주-0712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오세용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어암1길 213-10

Copyright ⓒ 농업회사법인 (주)스마트브루어리